나이지리아의 소비재 기업(FMCG)들은 나이라 평가 절하로 인한 경제적 역풍에 직면하여 해외 대체 손실이 쌓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만연한 상황에서 중앙은행은 물가 통제를 위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하며 매파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자 비용 증가의 결과로 부채 서비스 라벨이 상승함에 따라 차입이 더 많은 비용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객 품목 대행사가 차입하는 것이 복잡해졌습니다.
비즈니스데이가 10개 상조업체를 진단한 결과, 9개 업체는 차입금 라벨이 늘어난 반면 챔피언브루어리만 금융 라벨이 5,603만 원에서 2,033만 원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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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브루어리, 나이지리아 브루어리, BUA 밀스, 당고테 슈가, 나스콘 연합 산업, 유니레버 나이지리아, 캐드버리 나이지리아, 네슬레 나이지리아, BUA 시멘트 등 9개 기업은 차입 라벨에서 누적 144%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9개 FMCG 기업의 금융 가격은 2023년 같은 기간의 3,511억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8,577억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높은 이자 환경, 외환 표시 대출에 대한 나이라 평가 절하는 서둘러 이전하는 소비재 회사의 차입 라벨이 연장되었습니다.”라고 ChapelHill Denham의 소비자 품목 분석가 인 Bolade Agboola는 말했습니다.
9월에 CBN은 두 번의 연속적인 상품 가격 하락 이후 새로운 인플레이션을 촉발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휘발유 라벨 상향 조정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통화 정책 가격(MPR)을 27.25퍼센트로 50베이시스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그러나 10월에 물가가 상승 추세를 보이자 금융 정책 입안자들은 11월에 기준금리를 27.50%로 25bp 인상하여 고집스럽게 과도한 인플레이션을 억제했습니다.
그 해의 기초를 위해 CBN은 금융 정책 요금으로 확인 된 국가의 벤치 마크이자 요금을 인상하여 문서적으로 과도한 국가의 인플레이션 요금과 싸우기위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라고스 비즈니스 칼리지의 홍보 교수인 우조 우첸나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번거로움으로 인해 이자의 기술 요금이 증가함에 따라 대출 라벨이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FMCG 회사는 자금 유동성 문제를 관리하기 위해 더 많은 차입을해야하며 많은 회사가 과도한 입력 라벨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으므로 산업 비용이 상승한 반면 매출은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일용소비재 기업들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수정하여 과도한 매출 라벨과 낮은 수익률을 가진 제품들을 청사진으로 차단함으로써 차입금 증가를 자제할 수 있습니다. 재고, 비활성 기계는 우연히 평가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든 것은 낭비를 줄이고 더 많은 재정적 보상을 얻기 위해 업계 모델이 필요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소비재 기업이 은행과 단기간 대출을 재융자하고, 상업 어음을 훈련하고, 공급업체와의 신용 한도를 연장하고, 부채 상환을 위해 자본을 늘리고, 정직한 운전 자본 관리를 통해 과도한 이자 환경의 영향을 자제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고 공개합니다.
아프리인베스트 컨설팅 새우의 아비오둔 케리페 상무이사는 “이자를 담당하는 순환과 평가절하 영향은 쇼핑 품목 기업의 금융 확보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근본적인 장치”라고 말했다.
그는 기업의 수익성이 약화되고 마진이 더 얇아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업 진단
나이지리아 양조장
나이지리아 브루어리 차입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88억 파운드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720억 4천만 나이지리아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손실은 세후 손실이 571억 9,900만 나이지리아 달러에서 1,495억 나이지리아 달러로, 수익은 4,018억 나이지리아 달러에서 7,109억 나이지리아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1946년에 설립된 나이지리아 브루어리스는 나이지리아의 선구자이자 최고의 양조 기업입니다. 1949년 스타 라거 맥주를 출시하며 시작한 이 회사는 라거, 대형 무알코올 음료, 섬세한 음료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며 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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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고 테 설탕
당고테 슈가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087억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3억 2,000만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손실은 1,844 억 N27.03 억 엔에서 세후 손실은 1,844 억 N27.03 억 엔이었습니다. 수익은 3,097억 나이제르에서 4,844억 나이제르로 급증했습니다.
당고테 설탕 정제소는 나이지리아 식음료 산업의 설탕 정제 부문에서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당고테의 설탕 산업 진출은 70년대에 당사의 수호 기업인 당고테 인더스트리 쉬림프가 설탕을 수입 및 판매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네슬레 나이지리아
네슬레 나이지리아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565억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3,692억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손실은 1,843억 엔으로 431억 엔 부족했던 반면, 수익은 3,966억 엔에서 6,653억 엔으로 급증했습니다.
네슬레 나이지리아는 라고스에 본사를 둔 상장 식음료 전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대부분 스위스에 본사를 둔 보유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톨람 커뮤니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61년에 설립되었으며 네슬레 프로덕트 나이지리아 새우라는 이름으로 거래를 수행했습니다.
유니레버 나이지리아
유니레버 나이지리아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7억 7,250만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16억 7,700만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기관의 세후 이익은 세후 10억 9,000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에서 65억 7,700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에서 65억 7,700만 나이지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수익은 259억 나이제르에서 399억 나이제르로 급증했습니다.
1923년에 설립된 유니레버 나이지리아는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제조 조직입니다. 이전에는 서아프리카 클렌징 비누 회사로 알려졌지만, 일련의 인수 합병을 통해 클렌징 비누 제조에서 벗어나 식품, 주거 관리 및 클래스 부문으로 사업을 다각화했습니다.
BUA 시멘트
BUA 시멘트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52억 9,000만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320억 3,000만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기관의 세후 이익은 세후 이익 760억 7천만 나이제르에서 489억 7천만 나이제르를 기록했습니다. 수익은 3,359억 나이제르에서 5,834억 나이제르로 급증했습니다.
BUA 시멘트 Plc는 나이지리아에 본사를 둔 상장 기관으로, 나이지리아에서 시멘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나이지리아에서 당고테 시멘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생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오부 시멘트 회사의 발기인인 BUA 커뮤니티와 나이지리아 북부 시멘트 회사의 대주주인 칼람바이나 회사의 시멘트 지분을 통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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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양조장
월드 브루어리스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99억 네이션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371억 네이션으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손실은 세후 286억 엔 부족으로 1,128억 엔을 기록했습니다. 수익은 1,838억 나이제르에서 3,433억 나이제르로 증가했습니다.
World Breweries Plc는 나이지리아의 양조장으로 다양한 맥주와 무알코올 맥아 음료를 양조, 포장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트로피 스탬프 식별 아래에 공급되는 맥주와 베타몰트 스탬프 식별 아래에 공급되는 무알코올 몰트 음료, 특히 트로피 라거, 트로피 선리스 및 베타몰트 몰트 음료로 식별됩니다.
부아 식사
2023년 같은 기간의 122억 엔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2166만 엔으로 증가한 BUA Meals의 재무 라벨.
기관의 세후 이익은 세후 이익 1,056억 나이지리아 달러에서 2,014억 나이지리아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5,244억 파운드에서 1조 1,700억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BUA Meals plc는 라고스에 본사를 둔 나이지리아 회사입니다. 나이지리아 BUA 대기업의 일부입니다. 설탕, 밀가루, 파스타, 쌀 및 식용유 사업부를 통해 식품 상품의 생산, 가공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설탕 사업부에는 익히지 않은 설탕과 그 부산물의 생산, 가공, 정제 및 유통이 포함됩니다.
캐드버리 나이지리아
캐드버리 나이지리아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180억 9천만 나이지리아 달러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228억 4천만 나이지리아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기관의 세후 손실은 102억 4,000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의 세후 손실은 118억 6,000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의 세후 손실은 118억 6,000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의 세후 손실입니다. 수익은 592억 나이제르에서 895억 나이제르로 급증했습니다.
캐드버리 나이지리아 Plc는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본사를 둔 식품, 과자 및 음료 회사로 나이지리아 주식 대체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캐드버리 나이지리아 Plc는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스낵 회사 중 하나인 몬델레즈 월드의 자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은 Bournvita이며 Nestle, GlaxoSmithKline 및 Promasidor의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나스콘 연합 산업
나스콘 얼라이드 인더스트리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8억 7,570만 파운드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9억 3,380만 파운드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이익은 세후 이익 110억1천만 나이지리아달러에서 89억6천만 나이지리아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익은 591억 나이지리아 달러에서 799억 나이지리아 달러로 급증했습니다.
나스콘 얼라이드 인더스트리즈는 나이지리아에 본사를 둔 전업 기업으로, 조리되지 않은 소금을 식용에 적합한 정제 소금으로 가공하여 등급을 매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상품에는 소금, 조미료, 향신료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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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브루어리
챔피언 브루어리의 재무 라벨은 2023년 같은 기간의 5,603만 N$에서 2024년 9개월 동안 2,033만 N$로 증가했습니다.
세후 이익은 세후 7,769만 N$ 부족에서 2,150만 N$를 기록했습니다. 수익은 83억 6,000만 파운드에서 140억 2,000만 엔으로 증가했습니다.
챔피언 브루어리 PLC는 아콰 이봄 익스프레스에 위치한 나이지리아 양조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챔피언 라거 맥주와 챔프 몰타의 생산업체입니다. 1974년 공적 자금이 투입된 상업적 도전으로 설립되어 1976년 150,000헥토리터의 챔피언 맥주와 10,000헥토리터의 챔프 몰타 생산 능력을 갖추고 제조를 시작했습니다.
설립 당시 이 회사는 종이 상자 대신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 상자를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 제조 회사를 후원했으며, 이후 다양한 맥주 생산업체들이 이를 채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