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트럭은 잘 다듬어졌나요, 아니면 조잡한가요? 리콜 대상인가, 아니면 불멸의 존재인가? 지난 주에 거버 가와사키 자금 지원 기관의 CEO 겸 사장인 로스 거버가 촉발한 논쟁은 논쟁의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그가 인정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FSD는 Tesla의 진화된 운전자 지원 전문 기술인 Fats Self Riding을 의미합니다):
사이버트럭이 제대로 홍보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CEO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관련 수수료. 그런 다음 새로운 테슬라 소유자에게 완전히 어필합니다. FSD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차고에 맞지 않아요. 낮은 요금은 다양합니다. 기존 픽업 기사들은 어떤 유틸리티도 탐색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소유주에게 테슬라 시장을 확대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곧바로 X에 대한 반발로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로 유포되고 있나요?
저는 사이버트럭을 운전하는 거버에게 이메일을 통해 피드백에 대해 물었고, 그는 위의 내용을 인정하며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저는 제 사이버트럭을 소중히 여깁니다. 더 이상 불만이 없습니다. 다만 진작에 해결했어야 할 문제가 있을 뿐입니다.” 이는 테슬라가 자동차 제조에 뛰어들어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는 데 있어 실리콘 밸리의 정신을 수용하는 핵심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측면과 차량이 완전히 완성되기 전에 고객에게 가장 먼저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기술 업계의 ‘출시 후 반복’과 테슬라의 자동차 자동화 및 가젯에 대한 집중 수준을 반영한 것입니다.
기억과 조롱 – 하지만 젊은이들은 그것을 소중히 여깁니다
사이버트럭에 대한 광범위한 비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일련의 리멤버입니다. 사이버트럭은 출시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6건의 리멤버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리멤버에는 가속 페달(빠질 수 있음), 느슨한 트림,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압력 인버터가 포함되며, 후자는 추진력 부족의 주요 원인인 인버터의 웹 페이지에서 토크 생성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결함입니다.
머스크의 정치 덕분에 이미 테슬라를 경멸하는 성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그 기억은 점점 더 많은 공격 표면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풍자적으로도 대부분의 격렬한 비방은 사이버트럭을 타고 사진을 찍는 것은 좋아하지만 자동차를 직접 운전해 본 경험이 없는 비오너들에게서 나옵니다. 거버는 “우리 중 일부는 머스크를 경멸하기 때문에 제가 이를 구제합니다.”라고 인정하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은이들 중 머스크를 경멸하는 사람은 0%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저도 동의합니다. 저는 지난 몇 주 동안 테슬라 슈퍼차저 웹페이지에서 젊은이들이 사이버트럭에 몰려드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가장 신선한 사례: 자석 대란(그리고 머스크 구하기)
테슬라 포럼에서 유행하는 거의 모든 파괴적인 블로그에 뛰어들 수 있는 오두막집 거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트럭은 인기 있는 아이템입니다. 게시물에는 일반적으로 머스크에 대한 필수적인 (그리고 이제는 사라진) 애드 호미넴 공격이 가득합니다. 테슬라 비평가들은 머스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테슬라 상품에 투영하여 비방을 퍼붓습니다. 일례로 머스크의 세계관을 파헤치면서 자석이 부식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일화적인 경험담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녹슨 사이버트럭에 대한 새로운 조롱이 이어졌고, 일부 게시물에는 녹이 슬어 있는 사이버트럭의 가짜 사진(대부분 랩으로 포장한 것)이 게시되기도 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양극화되는 형태
찬사와 경멸의 양극화가 반복되는 배경에는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이 숨어 있습니다. s&P 글로벌 모빌리티의 애널리스트 톰 리비는 “이 자동차는 도요타 캠리와 정반대의 위치에 서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캠리는 밋밋하고 어떤 사람도 싫어할 수 없는 모델로 묘사되었지만 …[the Cybertruck is] 시청자가 한 경로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그 반대로 이동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얼굴에 딱 맞는’ 모델입니다.”라고 Libby는 인정했습니다.
X: 큰 균형추, 테슬라 인플루언서의 부상
소셜 미디어의 작은 사이버트럭 부스터 군단(저명한 인플루언서 중 한 명 포함)은 X의 소유주이자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컨설턴트로서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등장과 함께 팔로워를 확보하고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습니다. 테슬라의 주요 인플루언서들의 게시물은 점진적으로 사이버트럭 내에서 새로운 장비/가젯과 머스크가 추진하는 모든 것(최근에는 팻츠 셀프 라이딩, 사이버캡, 자동차 자율 주행 등)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군중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압도적으로 구체적이며, Tesla가 일반적으로 블로그와 세분화된 미디어에서 받는 구타에 대한 균형추 역할을 합니다.
끈끈한 현실: 사이버트럭이 홍보하고 있는
향후 분기에도 상황이 달라질 수 있지만, 켈리블루가이드를 소유한 콕스 오토모빌이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CT는 3분기에 미국 내에서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를 제치고 3위의 베스트셀러 전기차로 등극한 것이 새로운 현실입니다. 이는 테슬라를 비방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무시하는 통계입니다. 이와는 정반대의 힘든 현실은 대다수의 구매력 있는 CT 고객이 변두리 미디어의 자극적인 정보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달러와 센트에 기반한 매우 목적이 있는 구매 선택을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