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연간 인도량 처음으로 감소

으로 아카시 스리람, 로이터

Model Y electric vehicles are parked in the early morning in a parking lot outside the plant of the US electric car manufacturer Tesla.

2024년 테슬라 인도량은 감소했습니다. 사진: Patrick Pleul / DPA / dpa 사진 제공-AFP의 기능별 제휴

테슬라는 엘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차 제조업체의 구형 라인업에 대한 수익성있는 연도 중단 인센티브와 현대 사이버 트럭 픽업이 과도한 차입 비용을 경계하는 고객을 유인하지 못하면서 현재 연간 배송이 처음으로 감소했다고보고했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약 6 % 하락했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 다음과 같이 예측했습니다 “slight growth” 2024년 배송을 목표로 무이자 할부, 무료 급속 충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판매를 독려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의 보조금 축소, 미국 내 저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의 전환, 특히 중국 BYD의 강력한 경쟁자 등이 테슬라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구형 제품 출시와 비용 효율적인 대체품의 증가가 테슬라의 판촉 활동 증가를 가려버렸다고 말했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는 가운데, 머스크는 테슬라의 요금을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가용 택시를 대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에게 수백만 달러의 선거 기부금을 지원했으며, 분석가들은 현 행정부의 보다 직접적인 규제를 통해 테슬라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독려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테슬라의 자가 주행 능력이 모델에 미치지 못하고 상용화를 위해서는 아직 몇 년이 더 남았기 때문에, 2025년에 20~30%의 매출 향상이라는 머스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비용 효율적인 현대식 차량의 변형과 사이버트럭의 성공에 의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래형 발명품으로 인정받은 이 트럭이 약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공급 수치를 설명하는 것뿐입니다. 이 회사는 목요일에 471,930대의 Model 3 및 Model Y 차량과 23,640대의 Model S 세단, 사이버트럭 및 최고급 SUV Model X를 포함한 기타 품목을 인도했다고 밝혔습니다.

LSEG가 15명의 애널리스트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테슬라는 12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총 495,570대의 차량을 인도해 예상치인 503,269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459,445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이는 1년 전보다 약 7% 감소한 수치입니다.

2024년 인도량은 총 1779만 대로 1년 전보다 1.1% 감소했으며, LSEG가 19명의 애널리스트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예상치인 1806만 대를 밑돌았습니다.

테슬라의 2024년 인도량은 공격적인 비용과 아시아 및 유럽 시장 진출 강화에 힘입어 2024년 배터리 전기 자동차 판매량이 12.1% 증가한 176만 대를 기록한 경쟁사 BYD보다 빨랐습니다.

(COMBO) This combination of pictures created on August 12, 2024 shows, L-R, Tesla CEO Elon Musk speaking at the 27th annual Milken Institute Global Conference at the Beverly Hilton in Los Angeles on May 6, 2024 and former US President and 2024 Republican presidential candidate Donald Trump standing onstage during the last day of the 2024 Republican National Convention at the Fiserv Forum in Milwaukee, Wisconsin, on July 18, 2024.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강력하게 지지했습니다. 사진: 프레데릭 J. 브라운, 브렌단 스미알로스키 / AFP

트럼프 베팅

테슬라 주가는 2024년 트럼프 당선 이후 머스크의 강세로 60퍼센트 이상 상승했습니다.

머스크는 트럼프 행정부 아래 정부 효율성 자로서 약속 한 지위를 활용하여 자립형 차량에 대한 연방 승인 절차를 권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 현대의 한숨을 쉬는 승인 지침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incredibly painful” 로 이동합니다.

Tesla의 오토파일럿 및 “Full Self-Driving” 기술은 불만, 미국 교통안전 규제 당국의 조사, 법무부 범죄 수사 등으로 인해 더 이상 자생력을 갖추지 못한 채 면밀한 조사를 받지 못했습니다.

가장 큰 항의는 테슬라가 차량의 자율 주행 기능을 과장한 것이 아니냐는 것입니다.

테슬라도 기존 자동차 제조사들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회사 JATO 다이내믹스에 따르면 10월 유럽 내 등록 대수는 24% 감소했는데, 이는 스코다 엔야크 SUV가 테슬라의 모델 Y를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등극한 폭스바겐 팀의 맹추격에 따른 것입니다.

로이터 통신은 11월에 트럼프의 참모들이 미국 내 전기차로의 전환 둔화를 악화시킬 수 있는 사용자 전기차 구매에 대한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종료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What was interesting is that their sell-through also declined in the year, even though people know that there’s a tax credit elimination coming potentially in 2025,” 글로벌트 인베스트먼트의 수석 포트폴리오 감독관인 토마스 마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That didn’t seem to accelerate anything, that may be telling.”

Reu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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